방문자수

오늘
40
전체
133,851
  • 맑음속초13.4℃
  • 맑음10.6℃
  • 맑음철원10.4℃
  • 구름많음동두천11.1℃
  • 구름많음파주10.8℃
  • 맑음대관령4.6℃
  • 박무백령도12.4℃
  • 맑음북강릉12.4℃
  • 맑음강릉14.4℃
  • 맑음동해12.9℃
  • 박무서울14.7℃
  • 박무인천14.9℃
  • 맑음원주13.0℃
  • 맑음울릉도15.5℃
  • 박무수원13.6℃
  • 맑음영월10.5℃
  • 맑음충주11.9℃
  • 맑음서산11.5℃
  • 맑음울진10.5℃
  • 박무청주15.5℃
  • 박무대전16.8℃
  • 구름조금추풍령14.3℃
  • 맑음안동11.1℃
  • 맑음상주15.5℃
  • 맑음포항15.2℃
  • 흐림군산15.4℃
  • 맑음대구13.7℃
  • 박무전주14.8℃
  • 맑음울산14.3℃
  • 맑음창원14.8℃
  • 박무광주13.9℃
  • 박무부산16.0℃
  • 맑음통영15.5℃
  • 흐림목포15.4℃
  • 연무여수16.8℃
  • 안개흑산도12.5℃
  • 맑음완도13.8℃
  • 구름조금고창13.6℃
  • 구름조금순천13.3℃
  • 박무홍성(예)12.7℃
  • 박무제주15.0℃
  • 구름조금고산14.2℃
  • 맑음성산16.3℃
  • 구름조금서귀포17.0℃
  • 맑음진주12.3℃
  • 맑음강화12.0℃
  • 맑음양평12.6℃
  • 맑음이천12.5℃
  • 맑음인제10.9℃
  • 맑음홍천11.1℃
  • 맑음태백7.2℃
  • 구름많음정선군10.7℃
  • 맑음제천10.1℃
  • 맑음보은12.3℃
  • 맑음천안11.7℃
  • 구름많음보령13.8℃
  • 구름많음부여15.1℃
  • 구름많음금산14.5℃
  • 구름많음15.1℃
  • 구름많음부안15.4℃
  • 흐림임실14.4℃
  • 흐림정읍15.3℃
  • 흐림남원12.0℃
  • 흐림장수12.2℃
  • 흐림고창군13.6℃
  • 맑음영광군14.1℃
  • 맑음김해시15.2℃
  • 흐림순창군11.6℃
  • 맑음북창원15.6℃
  • 맑음양산시13.6℃
  • 구름많음보성군15.3℃
  • 맑음강진군14.2℃
  • 구름많음장흥13.3℃
  • 구름조금해남13.5℃
  • 맑음고흥12.1℃
  • 맑음의령군13.1℃
  • 구름많음함양군10.8℃
  • 맑음광양시14.7℃
  • 흐림진도군14.7℃
  • 맑음봉화7.9℃
  • 맑음영주10.4℃
  • 맑음문경12.2℃
  • 맑음청송군7.4℃
  • 맑음영덕10.2℃
  • 맑음의성9.0℃
  • 맑음구미15.7℃
  • 맑음영천10.2℃
  • 맑음경주시12.1℃
  • 구름조금거창11.2℃
  • 맑음합천12.6℃
  • 맑음밀양13.2℃
  • 맑음산청11.9℃
  • 맑음거제14.2℃
  • 맑음남해15.6℃
청송군, 2020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겹경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청송군, 2020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겹경사”

‘산소카페 청송군’대상,‘청송사과’는 8년 연속 대상 수상


200417보도자료(청송군, 2020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겹경사”)-사과브랜드 부문 대상2.jpg

 

200417보도자료(청송군, 2020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겹경사”)-사과브랜드 부문 대상1.jpg

 

200417보도자료(청송군, 2020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겹경사”)-도시브랜드 부문 대상-자연휴양림1.JPG

 

200417보도자료(청송군, 2020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겹경사”)-도시브랜드 부문 대상-자연휴양림2.jpg


 청송군(군수 윤경희)2020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산소카페 청송군이 도시브랜드 부문에서 대상을, ‘청송사과가 사과브랜드 부문에서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올해 15회 째로, 소비자들의 직접평가를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이번 평가에서 우선 산소카페 청송군이 모든 항목에서 타 브랜드에 비해 경쟁력 우위를 선점해 대상에 선정되었으며, 특히 마케팅활동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난해 도시브랜드 개발 이후 소비자와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스토리 텔링형 브랜드 마케팅활동을 꾸준하게 추진해온 점이 대상 수상의 요인이 됐다는 평가다.

 산소카페 청송군은 깨끗한 자연환경과 우수한 자연자원에 청송만이 가지고 있는 청정힐링의 공간적인 색깔을 입혀 청송의 가치를 입체적으로 표현한 청송군의 도시브랜드이다. 특히 미세먼지로 일상생활과 건강을 위협받는 현대인들에게 맑고 깨끗한 공기를 마시는 것은 인간의 기본적 욕구이자 생존을 위한 필수요소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자연을 파괴하는 무분별한 개발이 난무하는 현대사회에 사람과 자연의 공존이라는 자연주의 사상이 도시민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고 있다.

 또한 청송군은 최근 산소카페 청송군이미지에 걸맞은 정책적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전국에서 가장 공기가 맑은 지역으로 선정된 자연휴양림에 숲속도서관과 북스테이 시설을 조성해 자연 속에서 책을 읽으며 휴식을 취하는 명소로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산소카페 청송 정원 조성, 명품숲 조성, 산림 레포츠 휴양단지 조성 등 아름답고 청정한 자연 경관과 산림자원을 활용한 관광사업 활성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한편 명품 청송사과 역시 2020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사과브랜드 부문에서 8년 연속 대상이라는 신기원을 달성했다. 청송사과는 특히 차별화 부문에서 월등한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됐다. 이는 청송황금사과의 특화발전을 위해 황금진브랜드를 개발해 황금사과 이미지를 선점하고 청송사과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한 결과로 분석된다.

 청송사과1994년 특허청에 상표등록을 했고, 2007년도에는 지리적표시제 등록 이후 자연이 만든 명품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로 청송사과의 명성을 전국에 널리 알려 왔다.

 청송군은 고품질 사과를 생산할 수 있는 키낮은 사과묘목(M9)전국에서 가장 먼저 도입했고, 친환경 저농약 재배기술을 보급해 껍질째 먹는 사과를 처음으로 개발한 바 있으며, GAP 과수 재배단지 조성, 과수 고품질 시설 현대화 지원 등 끊임없이 상품성 제고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전국 최초 사과자판기 설치, 대도시 홍보 마케팅 및 직거래 추진, 청송사과유통센터 운영, 청송사과 품질보증제 시행,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개막전 홍보행사 등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차별화되고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은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 시상에서 2개의 대상을 받게 돼 너무나 기쁘다.” 면서 청송군을 청정힐링 휴양 명소로서의 이미지를 더욱 확고하게 구축해 나가는 한편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사과로 명성을 굳힌 청송사과의 품질 향상을 위해서도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